(비전21뉴스) 파주시는 ‘2020년 파주시 도서관 축제 : Book Bunker’가 오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안전하게 같이 읽자 Book Bunker’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 18개 공공도서관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파주시 작은도서관 협회, 파주시 서점 소상공인 협종조합, 파주시학교도서관 사서협회, 동네책방, 지역작가 등 85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며 올 한해의 도서관의 비대면 독서문화콘텐츠들을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2020년 Book Bunker는 도서관과 유관기관의 SNS 소통채널을 소개하는 ‘파주시 독서 안전지대’ 공공과 작은도서관의 2020년 비대면 독서문화컨텐츠 감상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벙커 쏙 집콕 책놀이’ 6일간 도서관에서 이어지는 ‘벙커 릴레이 강연’ 나만의 독서안전지대 인증샷 이벤트 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일간 이어지는 ‘벙커 릴레이 강연’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되며 ‘파주시 중앙도서관’ 유튜브 채널과 축제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1일 강연 ‘스낵 정보의 시대, 우리가 책을 써야하는 이유’ 2일 포럼 ‘책과 동네책방’ 4일 강연 ‘빨강머리 앤 상담실’ 5일 공연 ‘클래식 벙커 : 스페이스G 탄생 기념 음악회’ 6일 북토크 ‘나의 아름다운 도서관’ 7일 북콘서트 ‘음악을 만난 만화책 일상의 자리’ 강연이 준비돼 있다.
벙커 릴레이는 파주시의 도서관 곳곳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소규모 현장참여도 가능하다.
온라인 실시간 강연을 들으며 댓글로 참여하는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벙커 쏙 집콕 책놀이’는 글향기작은도서관과 지역작가인 안선화 작가, 김리라 작가, 박희옥 도서관활동가가 코로나로 도서관에 머물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책놀이 영상을 만들었다.
4편의 책놀이 영상이 12월 1일 축제홈페이지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영상을 보며 즐길 수 있는 4종의 책놀이 키트는 도서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파주시 곳곳에서 생활 속 독서를 실천하고 지원하는 작은도서관 소개영상과 인스타 카드뉴스를 통해 작은도서관의 생생한 정보를 재밌게 접할 수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진행됐던 도서관의 비대면 프로그램과 축제기간 진행되는 실시간 공연 및 강연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책으로 위로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ovember 30, 2020 at 07:34AM
https://ift.tt/3fMem3w
2020년 파주시 도서관 축제 온라인으로 진행 - 비전21뉴스
https://ift.tt/2XVMra5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