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곡으로는 사상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기는 이 차트의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빌보드는 30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스 온`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이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이다.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기는 이 차트의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와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 이어 `라이프 고스 온`까지 최근 발표·참여한 세 곡으로 연속해서 핫 100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3개월 남짓한 기간에 거둔 기록이다.
빌보드에 따르면 이는 비지스(1977년 12월~1978년 3월)의 `토요일 밤의 열기` 사운드트랙 이래 42년여 만에 최단기간에 핫 100 1위를 3번 기록한 것이다.
차트 데뷔와 동시에 1위에 등극하는 `핫 샷` 데뷔를 두 번 이상 한 그룹도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BE`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느낀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한 앨범이다.
`다이너마이트`는 영국 작곡가가 쓴 영어 가사를 부른 것이지만 `라이프 고스 온`은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해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줬다.
멤버들은 이날 핫 100 1위 소식이 전해진 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역시나 언제나,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며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cember 01, 2020 at 06:17AM
https://ift.tt/3mp8nnZ
BTS 한국어곡 빌보드 싱글 차트 첫 정상…멤버들 직접 참여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2XVMra5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