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백설은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백설 식용유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자원순환의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백설 식용유 캠페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전개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인 백설 식용유 소비를 통해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서울, 부산, 대구 지하철 스크린 도어 및 서울 버스쉘터에서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광고의 경우, 소중한 당신과 우리들의 지구를 위해 백설이 먼저 시작하겠다는 큰 포부를 담았다. ‘백설, 자연을 먼저 생각합니다’라는 메인 메시지와 함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용기, 투명한 PET와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라벨을 사용하여 재활용성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자연과 지구를 위한 새로운 변화’에 대해 알리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백설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스토리를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캠페인 취지를 더욱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백설 공유 이벤트 및 퀴즈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공유 이벤트인 ‘#같이백설해유’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새롭게 변한 백설’, ‘백설 식용유 착한 배출 Tip’ 등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삼성 제트 청소기(1등 1명) △삼성 더 플레이트 인덕션(2등 2명) △친환경 쿨러 백&백설 식용유 3종(100명)의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주어진 초성으로 백설 식용유의 바뀐 점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백설 식용유 패키지 리뉴얼과 온오프라인 캠페인은 기업 차원의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 및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백설은 지속적이고 변함없는 친환경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백설은 캠페인 진행과 함께 추석 시즌을 위한 다양한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매경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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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08, 2020 at 08:30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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