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신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
2020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김숙, 이경규, 노홍철, 김종민, 양세형, 서장훈, 김구라, 유희열, 정형돈, 지상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753 미디어지수 435,303 소통지수 727,303 커뮤니티지수 796,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6,40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99,732보다 34.84%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84 미디어지수 240,966 소통지수 429,066 커뮤니티지수 398,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1,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72,172보다 12.15% 하락했다.
3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820 미디어지수 204,633 소통지수 233,452 커뮤니티지수 287,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7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4,806보다 103.58% 상승했다.
4위 장도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013 미디어지수 276,814 소통지수 219,483 커뮤니티지수 211,3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61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253보다 0.62% 하락했다.
5위 송해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016 미디어지수 127,027 소통지수 155,430 커뮤니티지수 100,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0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1,084보다 53.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8% 상승, 브랜드 이슈 3.92% 하락, 브랜드 소통 9.25% 상승, 브랜드 확산 15.83%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고생하다, 모델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싹쓰리, 놀면뭐하니, 런닝맨'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3.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ugust 02, 2020 at 06:05AM
https://ift.tt/3fiCPeP
유재석 1위…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싹쓰리·박나래 2위 - 스타투데이 - 매일경제
https://ift.tt/2XVMra5
No comments:
Post a Comment